광업과 나이지리아의 2020년 목표

광업 부문을 활성화하는 것은 경제의 주요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한 정부의 확대된 노력의 일환이며, 견고한 광물 부문은 석유와 가스에 대한 역사적 의존도를 극복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광산 작업은 나이지리아 경제를 붕괴시킨 정치적 혼란과 내전이 30년 이상 지속되는 동안 공식적인 방치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장비가 풍부한 이 나라는 상당량의 금, 우라늄, 석고, 중정석, 탄탈륨 매장량은 물론 대규모 철광석과 석탄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년간 석탄, 주석, 콜럼바이트 생산량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 광산 부문이 약화되어 GDP 기여도가 0.5%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세계 유가의 꾸준한 하락과 니제르 삼각주 지역의 폭력 증가로 인한 원유 생산량 감소와 함께 나이지리아 외환 보유고에 재앙을 가져왔습니다.

비석유 부문에 대한 관심은 지난 세기 말 민간 권력으로의 평화로운 전환 이후에야 다시 돌아왔습니다. O Obsanjo 전 대통령이 이끄는 민주 정부는 2004년 고체 광물 부문을 부활시키기 위해 1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세계 은행 지원 패키지 협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2010년에 종료된 6개년 프로젝트는 나이지리아 광물 자원의 지속 가능한 관리를 위한 가장 진지한 시도였습니다. Abuja가 인정한 바에 따르면, 고체 광물에 대한 새로운 초점은 단순히 즉각적인 필요성에 의해 추진된 것이 아닙니다.

그의 당선 직후, Obsanjo 행정부는 나이지리아를 아프리카 대륙과 국제적으로 주요 경제 및 정치 주체로 만들기 위한 급진적인 계획을 채택했습니다. 비전 2020 문서의 구체적인 목표는 그 해까지 세계 20대 경제 대국 중 국가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서는 농업과 식량 안보부터 사법 및 정치 개혁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하고 빠른 성장에 필수적인 29개 중점 영역을 식별합니다. 이 포괄적인 정책의 암묵적인 목표 중 하나는 빈곤 퇴치였으며, 이는 나이지리아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지난 세기에 걸쳐 연이은 민간 및 군사 정부가 추구한 반동적 정책은 국가의 전통적인 생계 시스템을 황폐화시켰습니다. 석유의 헤게모니는 특정 도시 인구에 고용과 소득을 집중시켜 경제 다각화를 막고 사회 분열을 심화시킵니다. 행정적 실패는 대규모 부패로 극복되었고, 그들은 함께 Abuja의 석유 달러 수입의 낙수 효과를 봉쇄했습니다. 복지 프로그램의 부적절함과 실패로 인해 나이지리아 시골 지역의 대부분은 식량 부족, 실업 및 빈곤 수준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상황은 나이지리아 석유 수익의 80%가 인구의 1%에게만 혜택을 준다는 세계 은행의 추정에 의해 정확하게 측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1억 4,800만 명의 나이지리아인 중 절반 이상이 계속해서 극심한 빈곤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국가가 지난 10년 동안 상당한 경제 성장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1인당 GDP가 1,418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에 머무르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나이지리아의 2020년 목표 달성은 근본적으로 빈곤이 국민에게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을 완화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신속한 기업 발전은 농촌과 도시 경제 모두의 재생에 필수적입니다. 야심찬 목표와 관련 기간을 고려할 때, 기업가적 성장의 혁명은 Abuja의 경제적 영광 추구에 대한 유일한 실행 가능한 대답입니다. 이곳은 석유 이외의 잠재력을 지닌 다른 중요한 부문과 함께 광업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곳입니다.

1999년부터 Abuja는 광산 부문의 기존 투자자와 잠재적 투자자에게 상당한 인센티브를 도입했습니다. 재정 조정에는 자본 이득 및 회사 이윤세 감소, 자본 공제 증가 및 새로운 광산 벤처에 대한 3년 세금 면제가 포함됩니다. 수출을 지원하고 고체 광물에 대한 탐사 및 탐사를 장려하기 위해 추가 세금 면제가 도입되었습니다. 2002년 국내 최초의 다이아몬드 커팅 및 폴리싱 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빈곤 감소 전략으로서 광업의 중요성을 강화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저비용으로 광물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은행의 지원을 받아 2004년부터 지속 가능한 광물 자원 관리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부문에 대한 이자부 대출. 나이지리아는 35년 동안 상환할 수 있는 간편 대출의 포괄적인 분배를 통해 광산 지역의 빈곤을 줄이고 경제 다각화를 달성하기를 희망합니다.

UM Yar’Adua 대통령이 이끄는 현 정부는 광업 부문을 위한 소액 보조금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 광업 벤처에 창업 자금과 대출을 제공하기 위해 상업 은행으로부터 최소한 부분적인 지원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조치의 영향이 아직 표로 작성되고 있는 동안, SMD는 올해 초 향후 5년 이내에 채굴 작업을 통해 상당한 수익원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광산 및 철강 개발부 장관은 더 나아가 이 부문이 10년 내에 전체 GDP의 20%를 기여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석 채굴은 이러한 시스템에서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분야입니다. 나이지리아의 광물 매장량은 31,000톤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중앙 조스 고원에 집중되어 있으며 70년대 석유 붐 이전에는 주요 수출국이었습니다. 그러나 연간 생산량은 1975년 11,000톤에서 현재 약 2,000톤으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지금까지 조스(Jos) 매장지 중 아주 작은 부분만이 채굴되었습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총 채굴 면적은 전체 잠재력의 4%에 불과합니다. 이 부문에 대한 공식적인 무시로 인해 규제되지 않은 광산에서 정교한 밀수 작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나이지리아 주석이 세계 최고의 등급 중 하나로 간주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 부문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석 채굴에 대한 기업적 벤처에 대한 엄격한 규제와 인센티브는 수출 수익을 크게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창출하고 광범위한 하위 산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문을 활성화하는 것은 나이지리아의 신속한 개발 목표에 매우 중요합니다.

광범위하게 말하면, 나이지리아의 광업 야망에는 네 가지 주요 과제가 있습니다.

I. 사회적, 환경적으로 건전한 프로세스를 통해 영세 및 소규모 채굴 활동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분산된 광산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통합하여 경제를 다각화합니다.

II. 투명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행정적 격차를 없애고 국제 모범 사례를 통해 제도적 역량 구축을 촉진하도록 재구성되는 공공 광산 기관을 개발합니다.

III. 광산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더 나은 민간 및 공공 부문 협력을 촉진합니다. 투자와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지질 지도 작성, 광물 평가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IV.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추적하고 포괄적이고 시기 적절한 방식으로 필요한 개입, 정책 지침 및 시정 조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평가 시스템을 설계합니다.

오늘날 나이지리아 주석 매장량의 80% 이상이 지하 36m에 묻혀 있으며, 이는 20년 전보다 두 배나 깊은 수치입니다. 비록 광업이 국가 외화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작지만, 이는 국가 광산업 전반이 직면하고 있는 장애의 심각성을 적절하게 보여줍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세계 문제에서 더욱 인상적인 위치를 차지하려는 나이지리아의 높은 희망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나이지리아가 얼마나 깊이 파헤쳐 나가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